본문 바로가기

꿈해몽이야기/생활꿈해몽꿀팁

새옷꿈 새옷받는꿈 새옷을사는꿈 남의옷을입는꿈 비밀? 옷을입는꿈 새옷선물받는꿈 꿈해몽 태몽 진실

어린시절 참 춥고 배가 고팠던 시절을 보냈습니다. 특히 보릿고개 세대에게는 이런 말이 쉽게 와닿습니다. 먹을 것도 없었거니와 겨울에도 참 춥게 다녔습니다. 아이들은 옷을 입다가 구멍이 나면 그 부모가 다른 헌옷을 덧대 기워서 입혔습니다.


그래도 명절이면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건 부모님이 새 옷을 사 입혀 주시기 때문입니다. 5일장엘 데리고 사실 때면 마치 날아갈 듯 기분이 좋았습니다. 새 옷을 사서 하물며 때가 묻을까봐 고이고이 옷장에 넣어두곤 했습니다. 그리고선 추석이나 설이 되면 그 옷을 꺼내 입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친구들도 모두 추석이나 설이 되면 새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추석이나 설이 지나고 학교에 등교를 하게 되면 아이들은 모두 하나같이 새옷을 입고 옵니다. 그리고 서로 옷을 비교해 봅니다. 상대방의 옷이 좋다고 서로 칭찬을 합니다. 그래도 모두 하나같이 새옷을 입고 있어서 그 몇일 같은 정말 기분좋게 학교생활을 했습니다. 당시에는 새옷을 입기가 여간 부자가 아니라면 어려웠습니다. 입던 옷을 그대로 입거나 누군가에게 얻어 업곤 했습니다.


그래도 매일같이 같은 옷을 입는 것보다 비록 헌옷이고 다른 사람이 입던 옷이라도 그게 어디입니까. 그렇게 삶을 살아온 시절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 갑니다. 그런데 어느날 밤 꿈 속에 옷에 관련된 것들이 나타납니다. 옷꿈을 꾸었습니다. 이렇게 옷꿈을 꾸게 되면 이를 어떻게 해몽하고 해석할까요. 옷꿈 옷과 관련된 꿈에 관해 알아봐습니다. 옷꿈은 과연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clothes dress wear garment outfit costume 옷 의류 스커트 치마 바지  소녀

 

옷꿈 의미와 해몽은 어떻게?

옷꿈을 꿉니다. 옷꿈은 상의는 윗사람, 하의는 아랫사람과 관계가 될 꿈입니다.


새옷은 사는 꿈 해몽은?

새옷을 삽니다. 이 꿈은 길몽으로 경제적으로 혹은 인간관계에서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좋은 옷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 꿈 해몽은?

좋은 옷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합니다. 이 꿈은 동업자나 협력자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거나 방해꾼이 생겨 진행중인 일에 차질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스커트가 등장하는 꿈은 어떤 의미?

스커트가 보입니다. 이 꿈은 태몽입니다. 이 꿈은 자손과 관계있으며, 스커트에 담긴 물건은 자손의 사업과 장래에 대해 관계가 있습니다. 아내가 남편의 옷을 입는 꿈 또한 태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아들을 낳을 태몽이거나 집에 경사가 생길 좋은 길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낡은 옷을 사는 꿈 해몽은?

낡은 옷을 삽니다. 이꿈은 내가 세우고 있는 계획의 평가가 필요하며 의미없는 일에 수고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선물받는 꿈 해몽은?

옷을 선물받습니다. 이 꿈은 조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게 되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옷을 입은 옷꿈 해몽은?

새옷을 입습니다. 이꿈은 장차 천하에 이름을 날릴 꿈으로 행운이 찾아올 것을 의미하며 신분상승이 크게 따를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사업은 번창을 하고 갖고 있던 근심이나 걱정이 사라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검은 치마로 해를 받았는데 치마가 비단 치마로 바뀐 꿈 해몽은?

검은 치마로 해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치마가 비단 치마로 바뀝니다. 이 꿈은 평범한 지위에서 비범하고 고귀한 신분으로 될 것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유명인의 옷을 입는 꿈 해몽은?

유명인의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윗사람에게 인정받고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외투나 겉옷을 사는 꿈 해몽은?

외투나 겉옷을 삽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의 가정에 있는 근심과 걱정이 모두 사라져 행복이 찾아오게 될 길몽입니다.


clothes dress wear garment outfit costume 옷 의류 스커트 치마 바지 미니스커트 소녀


여자가 새옷을 입은 꿈 해몽은?

여자가 새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남의 속임에 홀딱 넘어갈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연예인이 운영하는 가게에서 옷을 사는 꿈 해몽은?

연예인이 운영하는 가게에서 옷을 삽니다. 이 꿈은 추진하려는 일이 서서히 진행이 되고 사업상 협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치마가 아닌 바지를 새로 바꿔 입는 꿈 해몽은?

치마가 아닌 바지를 새로 바꿔입습니다. 이 꿈은 직장 부하와의 관계가 새로워질 꿈입니다. 하지만 바지의 자크로 인해 노출된 것을 감추려 하는 꿈은 자기주장이 너무 강해 도전이나 시비를 받을 수 있고, 반성할 일이 생길 수 있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모피를 사는 꿈 해몽은?

모피를 삽니다. 꿈에서 모피를 사는 경우 부동산과 관련해서 사업이 잘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에 피가 묻어있는 꿈 해몽은?

옷에 피가 묻어 있습니다 . 이 꿈은 사고나 질병으로 고생을 하게 되거나 곤란한 문제를 겪게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옷을 벗는 꿈 해몽은?

다른 사람이 옷을 벗습니다. 이 꿈은 오래지 않아 그들의 사적 비밀을 알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을 입었는데 맨살이 만져지는 꿈 해몽은?

옷을 입었는데 맨살이 만져집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 자조와 주장이 매우 강하고 자기의 이념만을 주장하는 어떤 사람의 비밀이나 사생활을 속속들이 알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또 자기의 주장이 그의 고루한 사상을 압도하여 어떤 영향을 주게 될 수 있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갓난 아이 똥이나 오줌이 옷에 묻은 꿈 해몽은?

갓난 아이 똥이나 오줌이 옷에 묻었습니다. 이 꿈은 구설수에 오르게 되거나 망신을 당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사서 옷장에 넣는 꿈 해몽은?

옷을사서 옷장에 넣습니다. 새옷을 샀는데 입지 않고 옷장에 넣는 꿈은 머리가 아프고 신경을 쓸 일이 생기게 되거나 근심걱정거리가 생기게 될 수도 있으며 재물이 빠져나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옷을 벗는 꿈 해몽은?

내 자신이 옷을 벗습니다. 이 꿈은 내 생활이 사치하고 방탕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clothes dress wear garment outfit costume 옷 의류 스커트 치마 바지 긴치마 민속치마


입었던 옷이 불에 활활 타는 꿈 해몽은?

입었던 옷이 불에 활활 탑니다. 이 꿈은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새로 맞춘 옷이 크거나 작은 사이즈가 안 맞는 꿈 해몽은?

새로 맞춘 옷이 크거나 작은 사이즈가 안 맞습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 소망하는 주택이나 배우자, 직장 등등을 구할 수 없거나 구한다고 하더라도 흡족하지 못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잠옷을 사는 꿈 해몽은?

잠옷을 삽니다. 이 꿈은 가정이나 가정생활에ㅐ 변화가 올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변화를 맞게 되어 새로운 환경과 기분으로 살 수 있게 될 꿈입니다.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은 꿈 해몽은?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었습니다. 이 꿈은 횡재수가 들어와 뜻밖의 재물을 만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아내가 옷을 벗은 꿈 해몽은?

아내가 옷을 벗습니다. 이꿈은 기쁜 소식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꿈에서 흰옷을 보는 꿈 해몽은? 

꿈에 흰 옷을 보게 됩니다. 이 꿈은 좋은 꿈 해몽으로 해석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백의민족을 상징하여 흰옷을 좋아했고 상복으로는 소복, 단장한 여인의 매우 청초하고 아름다워 보인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옷이 바람에 날아가는 꿈 해몽은?

옷이 바람에 날아가 버립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의 간섭이나 침법으로 인해 손실을 입게 되거나 누군가에게 청탁할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새로 맞추는 꿈 해몽은?

옷을 새로 맞춥니다. 이 꿈은 꿈을 꾼 사람이 미혼이라면 곧 혼담이 오갈 것을 의미하고 직장인이라면 이직이나 부서이동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내가 옷을 갈아입는 옷꿈 해몽은?

내가 옷을 갈아입습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이 애써 남의 비밀을 알아내 어떤 이득을 얻으려고 할 꿈입니다.


옷을 계속해서 갈아입는 꿈 해몽은?

옷을 계속해서 갈아입습니다. 이 꿈은 직장이나 동업자 또는 연인이나 배우자를 여러 번 바꾸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clothes dress wear garment outfit costume 옷 의류 스커트 치마 바지 소녀 정장


너덜너덜하고 허름한 누더기 옷을 입고 있는 것을 본 꿈 해몽은?

너덜너덜하고 허름한 누더기 옷을 입고 있는 것을 봅니다. 이 꿈은 환경의 변화로 인해서 생활에 활기가 생기게 될 꿈을 암시니다. 활기를 띠게 될 때까지는 약간의 어려움이 닥칠 수 있지만, 이 꿈은 새로운 출발을 나타내기도 하는 꿈입니다.


옷을 선물받는 꿈 해몽은?

옷을 선물받습니다. 이 꿈은 도움을 주는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사업상 동업자가 생겨 도움을 받는 꿈이며 구직자의 경우라면 취직이 될 꿈이기도 합니다. 


맞춤 옷이 잘 맞지 않는 꿈 해몽은?

맞춤 옷이 잘 맞지 않습니다. 이 꿈은 배우자나 직장에 불만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남이 옷을 갈아입는 꿈 해몽은?

남이 옷을 갈아입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라이벌이 내 자신의 비밀을 알아내어 돌연 습격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장에 걸려진 옷을 하나씩 꺼내 입는 꿈 해몽은?

옷장에 걸려진 옷을 하나씩 꺼내 입습니다. 이 꿈은 흉몽이기에 좋은 기회를 주변의 방해로 놓치게 되는 꿈입니다. 이러한 꿈들을 꾸었을 때는 주변을 한 번 더 돌아보고 둘러보아야 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누더기 같은 옷을 입는 꿈 해몽은?

누더기 같은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에게 멸시를 받을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바지를 사는 꿈 해몽은?

바지를 삽니다. 이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힘이 실려 추진력을 얻어 일이 더 잘 될 수 있는 상황이 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바지는 추진력, 결단력을 의미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미궁에 빠진 경우라면 곧 해결이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에 흙탕물이나 얼룩이 지거나 기타 오물이 묻어있는 꿈 해몽은?

옷에 흙탕물이나 얼룩이 졌습니다. 여러가지 오물이 묻어 있습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 병에 걸리거나 근심이 생기거나 창피를 당하게 될 꿈입니다.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을 본 꿈 해몽은?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을 봅니다. 이 꿈은 상대방과 시비나 싸움이 발생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헌옷을 입는 꿈 해몽은?

다른 사람이 헌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고독한 처지에 있거나 의식주가 넉넉하지 못한 사람을 동일시 하는 꿈입니다. 






삼베옷이나, 흰옷을 입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가는 꿈 해몽은?

삼베옷이나 흰옷을 입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갑니다. 이 꿈은 신변에 재난과 경제적 손실을 입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경찰서 같은 곳을 드나들게 될 관재수가 있다는 것으로 항상 주의해야 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손수 만들어 입는 꿈 해몽은?

옷을 손수 만들어 입습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에게 시비나 싸움이 발생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에 피가 묻는 꿈 해몽은?

옷에 피가 묻습니다. 이 꿈은 남의 재물, 명예, 권리 등을 강압적으로 탈취할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간혹, 어떤 중요한 계약이 성립되기도 할 꿈입니다. 


어두운 색의 새옷을 사는 꿈 해몽은?

어두운 색의 새옷을 삽니다. 이 꿈에서 어두운 옷이나 옷을 사자마자 옷이 더러워지는 꿈을 꾸었다면 인간관계에서 실수를 하게 되어 부정적인 말을 듣게 되거나 일 처리에 있어서 실수를 하게 되어 곤란해질 수 있게 될 꿈입니다. 


벗어놓은 옷에 이가 득실득실한 꿈 해몽은?

벗어놓은 옷에 이가 득실득실합니다. 이 꿈은 집안에 우환이나 근심이 들끓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진흙탕이나 길가에서 넘어져 옷이 더러워지는 것을 본 꿈 해몽은?

진흙탕이나 길가에서 넘어져 옷이 더러워지는 것을 봅니다. 만일 꿈에서 넘어지는 것에 대한 창피한 생각이 들었다면 구설수에 오를 수 있는 꿈이고, 임산부일 경우라면 매우 중요해야 하는 꿈입니다. 이 꿈은 출산에 문제가 생기거나 사고가 날 수도 있는 예지몽을 뜻하는 꿈입니다.


옷에 기름이 묻는 꿈 해몽은?

옷에 기름이 묻습니다. 이 꿈은 주관없이 남의 생각에 동조를 하거나 은인을 욕되게 하여 근심시킬 일이 있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유명한 명품 옷을 입는 꿈 해몽은?

유명한 명품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고위층 인사와 인연을 맺게 되어 신분이 상승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더러운 옷을 입는 꿈 해몽은?

더러운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내가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 있음을 나타내며 친구나 지인 등과 이별을 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옷을 주는 꿈 해몽은?

다른 사람에게 옷을 줍니다. 이 꿈은 평소 내가 해결하지 못했던 혼자 해결할 수가 없었던 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게 될 수 있는 꿈입니다. 능력이 미치지 못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게 될 꿈입니다. 


clothes dress wear garment outfit costume 옷 의류 스커트 치마 바지 미니스커트 속치마


아내가 비단옷을 입거나 남편의 의복을 걸치는 꿈 해몽은?

아내가 비단옷을 입습니다. 남편의 의복을 걸칩니다. 이 꿈은 태몽이며 귀한 아들을 출산하게 될 꿈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경제가 점점 더 안정을 찾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이 물에 흠뻑 젖은 꿈 옷꿈  해몽은?

옷이 물에 흠뻑 젖었습니다. 이꿈은 내 자신의 신분이나 사상 등이 크게 변화될 꿈입니다. 


잠옷을 입는 꿈 해몽은?

잠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미혼자는 혼담이 오가고 결혼할 것을 의미하며 마음의 평안을 찾고 어느 곳에 자신이 정착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아버지의 옷을 내가 입는 꿈 해몽은?

아버지의 옷을 내가 입습니다. 이 꿈은 부모님이나 조상의 은덕을 입어 이익을 얻게 될 꿈입니다. 동산이나 부동산  사업체 등의 유산을 상속받게 될 수도 있고 하고자 하는 일이나 하고 있는 일에서 도움의 손길을 받아 매사가 원활하게 풀리고 이득을 얻게 될 꿈입니다. 


분홍색 옷을 입은 꿈 해몽은?

분홍색 옷을 입습니다. 분홍색은 꿈에서 연애운을 상징합니다. 이 꿈은 애정운이 상승할 꿈입니다. 연인이 있는 사람은 애정이 더욱 깊어지거나 솔로인 경우 자신의 매력이 흘러넘쳐 인기가 많아질 꿈입니다. 


옷에 피가 흠뻑 젖은 꿈 해몽은?

옷에 피가 흠뻑 젖었습니다. 이 꿈은 큰 재물을 얻거나 명예로워지거나 정열적인 사랑에 빠지게 될 꿈입니다.


형제자매와 함께 옷감, 나무 등을 반으로 자르는 꿈 해몽은?

형제자매오 함께 옷감이나 나무 등을 반으로 자릅니다. 이 꿈은 현재 사귀고 있던 사람과 헤어질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또는 집안간이나 형제, 친인척간에 의리가 상하고 서로 다투거나 원망을 품게 되는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화려한 옷을 입는 꿈 해몽은?

화려한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직급이 상승하거나 귀인은 만나 내가 하는 일이 승승장구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빨간 옷을 입은 꿈 해몽은?

빨간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주변 관계에서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사람들과의 갈등이 손쉽게 일어날 수 있는 꿈입니다. 불쾌한 경험을 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과 마찰이 생길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기 때문에 평소 행동이나 언어에 조심하여 감정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이 잠옷차림으로 나타난 꿈 해몽은?

아이들이 잠옷차림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꿈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상징합니다. 오래 정성을 들인 사랑이 배신을 당하게 될 수도 있고 애인이 아니더라도 아주 정들었던 사람과 갑작스러운 이별을 고하거나 그로부터 배신감을 맛볼 일이 생겨 정어 떨어질 꿈입니다. 그런 일이 아니더라도 곤란한 일을 겪게 되거나 깊이 상심할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clothes dress wear garment outfit costume 옷 의류 스커트 치마 바지 치어리더 소녀


침수되는 방안이나 강물 등에서 내 옷이 젖지 않은 꿈 해몽은?

침수되는 방안이나 강물 등에서 내 옷이 젖지 않습니다. 이 꿈은 외세나 다른 사람의 사상 등이 내 의지와 주관을 변경시키지 않은채 내 주변에만 영향을 미치게 될  꿈입니다.


내 옷을 훔쳐가는 꿈 해몽은?

내 옷을 훔쳐갑니다. 이 꿈은 내가 현재 고민하는 근심이나 걱정거리 등이 한꺼번에 해결될 것을 상징하며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음을 암시하는 새 옷을 입는 꿈입니다.


사랑하는 친구나 애인이 흰옷을 입고 말쑥한 옷차림으로 나타나는 꿈 해몽은?

사랑하는 친구나 애인이 흰옷을 입고 말쑥한 옷차림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꿈은 실제로 티 한 점 없이 맑고  아름다운 상대에게 깨끗한 순결로 자신의 사랑을 고백하게 될  암시의 꿈입니다. 


옷을 뒤집어 입는 꿈 해몽은?

옷을 뒤집어 입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말실수나 잘못된 행동으로 주변사람들과의 언쟁이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현재 교제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상대방의 변심이 있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에 약물이 묻는 꿈 해몽은?

옷에 약물이 묻습니다. 이 꿈은 남의 의사에 복종할 일이 생기는 꿈입니다. 


헐벗은 거리의 걸인에게 내 옷을 벗어주는 꿈 해몽은?

헐벗은 거리의 걸인에게 내 옷을 벗어서 줍니다. 이 꿈은 지니고 있던 고민이나 어려움 등을 털어내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꿈속에서의 계절이 겨울이었다면 더 좋은 꿈입니다. 이 꿈은 겪고 있던 어려움이 해소되고 좋은 운이 찾아올 꿈입니다. 사업이나 일이 꼬여서 잘 풀리지 않아 힘이 들었다면 이제부터는 순조롭게 풀려나가고 도와주는 사람이 저절로 생기며 재물도 들어오게 될 꿈입니다. 


누군가에게 옷을 선물 받는 꿈 해몽은?

누군가에게 옷을 선물 받습니다. 이 꿈은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될 것을 상징하고 자신의 신분이 상승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옷꿈입니다. 


옷을 벗는 꿈 해몽은?

옷을 벗습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 내 자신의 무거운 짐들을 말끔히 벗어던진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꿈입니다. 내가 계획했던 사업이나 일들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져 행운이 따를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하는 일이 만사형통으로 술술 잘 풀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인기배우가 입던 옷을 입는 꿈 해몽은?

인기배우가 입던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유명한 사람의 가르침이나 도움을 받게 되어 조만간 그와 비슷한 일에 좃아하게 될 기회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이것저것 갈아입어 보는 꿈 해몽은?

옷을 이것저것 갈아입어 봅니다. 이 꿈은 협조자, 직장, 작품 등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변화가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clothes dress wear garment outfit costume 옷 의류 스커트 치마 바지 소녀 아가시 미니스커트


옷을 구경하는 꿈 해몽은?

옷을 구경합니다. 이 꿈은 내가 목표로 하던 일들을 이루게 되거나 새로운 목표를 세우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내 자신이 왕이나 왕비의 화려한 옷을 입고 있는 꿈  해몽은?

내 자신이 왕이나 왕비의 화려한 옷을 입고 있습니다. 이 꿈은 성공이 눈 앞에 아 있다고 볼 수 있는 꿈입니다. 곧 승진을 하거나 중요한 업무를 맡게 되어 주위의 부러움을 사게 될 꿈입니다. 논문이나 작품은 최고의 평을 받게 되고 사업가는 큰 거래나 사업이 성사되어 재물과 명예가 함께 할 꿈입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왕이나 왕비의 대우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화려한 새옷을 사는 꿈 해몽은?

화려한 새옷을 삽니다. 이 꿈은 행동력이 생겨 일과 연애에서 성공을 거두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이목을 끌거나 실행하던 프로젝트가 잘 되거나 좋은 곳으로 여행을 갈 수 있게 되는 꿈입니다.


더렵혀진 옷을 세탁하는 꿈해몽은?

더럽혀진 옷을 세탁을 합니다. 이 꿈은 신분, 사업, 연고 등과 관련하여 어떤 근거가 없어지거나 오랜 숙원을 해소하게 될 꿈입니다.


환자가 옷을 갈아입거나 벗어놓은 꿈 해몽은?

환자가 옷을 갈아입습니다 벗어 놓습니다. 이 꿈은 죽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흰색이나 검은색 옷이라면 병세가 극도로 악화되어 응급실로 가게될 가능성이 많은 꿈입니다. 자신에 관한 꿈이 아니라면 주변의 가까운 사람의 병세가 위급함을 알려주는 꿈입니다. 


내가 벗어 놓은 옷을 잃어버리는 꿈 해몽은?

내가 벗어 놓은 옷을 그만 잃어버립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의 소중한 물건이나 지위를 잃어버게 되거나 부부 사이나 연인 사이에 이별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치마를 사는 꿈 해몽은?

치마를 삽니다. 이 꿈을 여자가 꾼다면 길몽입니다. 이꿈은 지금보다 더 예뻐지고 싶다는 욕망이 나타난 꿈으로 치마를 사서 내게 잘 어울렸다면 주변의 이목을 끌 일이 생길 꿈입니다. 하지만 남자의 꿈에 치마가 나온다면 길몽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좋아하는 여자가 있지만 고백을 하지 못하는 경우 이런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옷의 일부분이 해지거나 찢어져 맨살이 드러나는 꿈 해몽은?

옷의 일부분이 해어졌습니다. 찢어져서 맨살이 드러납니다. 이 꿈은 의지할 곳이 없음을 나타내기도 하며 공개, 과시할 일이 생기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유혹의 손길이 뻗쳐오고 있음을 경계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피가 묻은 옷을 세탁하겠다고 생각하는 꿈 해몽은?

피가 묻은 옷을 세탁하겠다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 꿈은 어떤 부정한 방법으로 얻어진 재물이나 권리에 대한 증거를 감출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옷을 뒤집어 입는 꿈 해몽은?

옷을 뒤집어 입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잘못된 행동이나 말실수로 인해 언쟁이 있을 것을 암시하며 교제하는 이성의 변심이 있을 것을 나타내는 새옷을 입는 꿈입니다.


clothes dress wear garment outfit costume 옷 의류 스커트 치마 바지 소녀 아가씨 미니스커트


나의 새옷을 만들려고 옷감을 구입하거나 몸의 치수를 재는 꿈 해몽은?

나의 새 옷을 만들려고 옷감을 구입합니다. 몸의 치수를 잽니다. 이꿈은 장차 교분을 나눌 귀인이나 장부를 상봉하거나 이야기가 오가던 혼담이 성립할 꿈입니다. 또는 할 일이 생기고 재물 및 권리에 따른 기쁜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더럽고 찢어진 옷을 입은 꿈 해몽은?

더럽고 찢어진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일이 생각한 대로 진행이 되지 않아 불편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흰옷을 입는 꿈 해몽은?

흰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생기고 근심과 걱정이 늘아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또한 자신의 건강이 나빠질 수도 있는 꿈입니다.


옷이 몸에 꽉 붙어 거동이 불편한 꿈 해몽은?

옷이 몸에 꽉 붙어 거동이 불편합니다. 이 꿈은 그렇게 좋지 않은 일진을 의미합니다. 하루 온종일 속이 답답하고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실수나 실패 화병 등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옷에 똥을 싸는 꿈 해몽은?

옷에 똥을 쌉니다. 이  꿈은 재물복이 들어와 많은 돈이 들어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벗는 꿈 해몽은?

옷을 벗습니다. 이 꿈은 누군가를 만나 자신의 처지에 대해 하소연을 한다는 암시의 꿈입니다.


내 스스로 흰옷으로 갈아입거나 천으로 몸을 감싸는 꿈 해몽은?

내가 흰옷으로 갈아입습니다. 천으로 몸을 감쌉니다. 이 꿈은 앞날을 비추는 기운이 매우 밝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명성을 떨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횡재나 재물이 들어올 징조의 꿈입니다. 


옷을 받는 꿈 해몽은?

옷을 받습니다. 이 꿈은 어떤 중요한 임무나 일을 부여받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입고 있던 옷을 벗는 꿈 해몽은?

입고 있던 옷을 벗습니다. 이 꿈은 계획한 일들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에 땀이 배어있는 꿈 해몽은?

옷에 땀이 배어 있습니다. 이 꿈은 땀을 많이 흘려 땀이 옷에 배어 있었다면 그만큼 힘들고 기력이나 정력이 쇠잔한 상태를 암시하는 꿈입니다. 현실에서 병에 걸려 있는 상황이거나 재해를 당하게 될 수 있으며 경제적인 면도 어려워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장에 옷이 가득찬 꿈 해몽은?

옷장에 옷이 가득찼습니다. 이 꿈은 내가 희망하고 기대하는 일이 있다면 그 일이 잘 이루어지고 재물과 돈이 빠져나가지 않고 늘어나는 재룸운에 해당하는 꿈입니다. 

 

빨간색 옷을 입는 꿈 해몽은?

빨간색 옷을 입습니다. 이 꿈은 집안엔 좋은 일이 생기거나 하는 일이 술술 잘 풀리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피묻은 몸을 닦아내거나 옷을 세탁하는 꿈 해몽은?

피묻은 몸을 닦아냅니다. 옷을 세탁합니다. 이 꿈은 재산상의 손실이 있거나 사업 등이 잘 풀리지 않아 생활이 곤경에 처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꿈은 현실의 반영이라고는 하지만 현실 그자체는 아닙니다. 따라서 꿈해몽을 전적으로 맹신하거나 과신해서는 안 됩니다. 길몽은 기분좋게 하루를 보내시고 흉몽이라면 근신하고 남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하루를 보내면 좋습니다. 


정보나누미 관련 글

바지꿈 청바지꿈 옷꿈 바지에 똥싸는 꿈 꿈해몽 태몽

우산 받는꿈 우산고르는꿈 우산을사는꿈 꿈해몽 태몽

치마입는꿈 짧은 치마 사는꿈  빨간치마 꿈 꿈해몽?

신발을 주는 꿈 신발을 찾는꿈 신발꿈해몽 태몽

설거지가 쌓여있는꿈 설거지하는꿈해몽 태몽

흰색꿈 옷색깔꿈 칼라꿈 노란색 색깔꿈해몽 태몽

안경쓰는꿈 맞추는꿈 선글라스 부서지는 꿈해몽

목도리 선물 받는꿈 넥타이꿈 스카프 꿈 꿈해몽

빨래너는꿈 빨래말리는 꿈 꿈해몽 모자 꿈해몽

옷을입는꿈사는꿈 옷을갈아입는꿈 옷꿈해몽 태몽

팔찌선물받는꿈 팔찌차는꿈 팔찌줍는꿈 꿈해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