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이야기/생활꿈해몽꿀팁

양말벗는꿈 양말신겨주는꿈 스타킹꿈해몽 비밀? 양말선물받는꿈 양말에 구멍난 꿈 진실?

국민(초등)학교 시절 신발을 벗고 양말인 상태로 다녀야 했습니다. 그런데 하루는 못에 찔려 구멍이 났습니다. 그런데 그 구멍이 돌아다니다 보니 자꾸만 커집니다. 그런 속사정을 모르고 그날따라 선생님이 앞으로 나오게 해서 발표를 시킵니다.


아이들이 있는 앞에서 발표를 하려면 이리저리 움직여야 하는데 구멍난 양말이 유독 신경이 쓰였습니다. 그날따라 야속하게도 선생님이 교무실로 와서 일을 도와달라고까지 하십니다. 어쩔 수 없이 예라는 대답을 하고 따라갔지만 온통 신경은 발에 곧두서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겨울철에도 구멍난 양말을 신은 아이들이 곧잘 있었습니다. 교실도 춥고 신발도 춥고 눈까지 내렸는데 구멍난 양말을 신고 돌아다녔습니다.






어린시절 양말이 구멍이 나면 어머님은 밤새 희미한 백열전등 아래에서 일일이 손질을 해주십니다. 헌옷을 덧대 기워주셨습니다. 그런 양말을 신으면 바닥이 고르지 않아 은근히 신경이 쓰이곤 했습니다.


요즘에야 양말이 지천으로 널려 있지만 당시에는 새 양말은 명절날이 아니면 신을 수가 없었습니다. 명절이 되면 새 양말과 새 옷, 새 신발을 얻을 수가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런 어린시절의 아스라한 기억 때문일까요. 간혹 양말에 관한 꿈을 꾸곤 합니다. 그런데 양말에 관한 꿈은 어떻게 해몽이 되는지 궁금해집니다. 양말꿈은 과연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스타킹 버선 양말 socks 소녀


양말이나 스타킹을 신는 꿈

양말이나 스타킹은 하루에 한번 꼭 신습니다. 양말을 신거나 스타킹을 신는 일은 외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런 꿈은 어떤 일에 행보가 매우 순조롭고 일사천리로 진행될 꿈입니다.


양말, 버선, 스타킹을 벗는 꿈은?

예전에는 버선을 신었습니다. 요즘에는 양말과 스타킹이 대세입니다. 이 꿈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나빠지거나 한동안 작별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꽃무늬 양말과 신발을 신은꿈 해몽은?

양말도 무늬가 있는게 예쁘고 개성도 있ㅅ브니다. 이 꿈은 보고싶은 사람을 만나서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될 꿈입니다.


신던 양말을 주는 꿈은?

내가 신던 양말은 다른 사람에게 줄 수도 없고 줘서도 안 됩니다. 이 꿈은 내가 누리던 권리나 이권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게 될 꿈입니다.


양말가게에서 양말을 사는 꿈​

양말가게는 전시도 예쁘게 해놓아서 양을 파는 가게에 가면 정말 신고싶은 양말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런 꿈은 남자가 꾸었다면 건강상태가 하락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여자가 꾸었다면 애정운이 상승하여 이성으로부터 사랑을 듬뿍 받게 된다는 길몽입니다.


애인이 양말을 많이 갖고 있는 것을 보는 꿈은?

애인이 양말장사를 하는 것도 아닌데 양말은 많이 갖고 있다면 나눠서 신고 싶어집니다. 이 꿈은 애인이 바람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모두 그렇지는 않습니다. 애인이 여러가지 일이 참여하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양말에 구멍난 꿈 해몽

양말이 구멍이 나면 신을 수가 없습니다. 간혹 구멍난 양말을 잘못해서 신어서 낭패를 겪는 일이 있습니다. 이 꿈은 가정에 근심걱정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나 혹은 가족의 건강상태가 다소 나빠지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스타킹 버선 양말 socks 크리스마스 소녀


내 양말을 도둑 맞았던 꿈은?

양말은 요즘에는 훔쳐가는 사람이 없지만 예전에는 양말조차 부족해서 훔쳐가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양말을 도둑맞거나 어딘가에 놔뒀는데 없어진 꿈은 누군가로부터 비난을 받거나 주위 사람들로부터 소외를 당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남편이 구멍 난 양말을 신고 있는 꿈은?

구멍난 양말을 신고 나면 어딘가 허전해 보입니다. 이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길 꿈이니 주의하라는 꿈입니다. 가족들에게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하여 마음고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흰양말꿈은?

양말에는 흰양말도 있고 색깔별로 다양한 양말이 있습니다. 이 꿈은 바람기가 발동이 되어 오래된 관계에 싫증을 느끼게 되거나 재산에 흠이 생기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양말을 빠는 꿈 해몽은?

양말은 매일매일 빨아서 신어야 무좀이 안 걸립니다. 양말이 더러워서 이를 빨고 있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신분이나 직책, 사업, 직업 등이 새로워지거나 나를 도와줄 새로운 협조자가 나타날 징조의 꿈입니다. 


죽은 사람에게 양말을 받는 꿈 

귀인을 만나게 되거나 재물이  들어올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좋은 꿈입니다.


검은 양말 꿈 해몽은 어떻게?

양말이 하필이면 검은색입니다. 이 꿈은 검은 돈을 탐을 내게 되거나 배우자 몰래 부정을 저지르고 싶어하는 꿈입니다. 


양말을 빨래하는 꿈

새로운 연인을 만나거나 결혼이야기가 오고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스타킹 버선 양말 socks 쇼파


동생에게 양말은 신겨 주는 꿈은?

동생이 양말은 발이 불편하거나 잘 못 신으면 대신 신겨준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게 될 꿈입니다.


​양말이나 스타킹을 선물받는 꿈

선물은 줘도 좋고 받아도 기분이 좋습니다. 이렇게 양말이나 스타킹을 선물받는 꿈을 꾸게 되면 갑자기 혼담이 오가거나 누군가의 도움으로 취업하게 된다고 합니다.


구멍이 난 양말 꿈 풀이는?

양말에 구멍이 나면 여간 낭패가 아닙니다. 특히, 신발을 벗고 방으로 들어갈때면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재물에 손상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또는 가까운 사람과 소원해질 꿈입니다.


새 양말을 신는 꿈

새 양말을 어린시절 신는 날은 명절날이라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주거 환경이나 상황들이 새롭게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이사를 하게 되거나 다른 직업으로 이직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른 사업으로 갈아 탈 수도 있음을 의미 합니다.

양말에 구멍이 난 꿈은?

어린시절 양말에 곧잘 구멍이 난 적이 있습니다. 부모님은 헌옷을 덧대 기워 주셨습니다. 이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길 꿈이니 주의해야 하는 꿈입니다. 


예쁜 양말을 선물받는 꿈

선물은 값이 나가건 값이 안 나건 간에 모두 받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이 꿈은 운수대통하고 행운이 찾아온다는 길몽입니다. 미혼이라면 맘에 드는 이상형을 만나 혼약을 하게 될 수도 있으며, 무직자라면 직업이 생길 수도 있는 꿈입니다.


내 양말 한쪽을 잃어버리는 꿈

양말 한쪽을 잃어버려 낭패를 겪은 경험을 한적이 있습니다. 이 꿈은 나의 운세 흐름이 나에게 다소 불리하게 흘러갈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의미입니다. 또한 귀중품을 잃거나 재물손실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타킹 버선 양말 socks 발레


목이 늘어진 양말을 신는 꿈은?

목이 늘어진 양말은 그 자체가 흘러내려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이 꿈은 심리상태가 불안하고 일의 결과가 좋지 못한 꿈이라고 합니다.


젖은 양말 꿈은?

비가 온 날은 곧잘 양말이 젖습니다. 이런 양말을 신고 있으면 발이 부럽트기도 합니다. 이 꿈은 산뜻하지 못한 관계나 돈 때문에 골치를 썩게 될꿈입니다. 


양말을 나누어 주는 꿈은?

양말은 곧잘 선물을 주고 받습니다. 특히 명절이 돌아오면 여기저기서 양말이 들어옵니다. 그래서 곧잘 나눠줍니다. 이 꿈은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꿈입니다.


양말을 신으려고 찾아도 찾을 수가 없었던 꿈

이 꿈은 연락이 끊어진 연인이나 친구, 가족의 행방을 불안하게 생각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또는 연인과의 관계가 원만치 않을 때도 이런 꿈을 꾸기도 합니다.


양말이 찢어진 꿈은?

양말이 찢어지면 참 난처합니다. 혹시 이런 경험을 해보셨나요. 양말이 잘못해서 못에 걸려 찢어졌습니다. 이 꿈은 가족 중 그 누군가가 질변에 걸리거나 부상을 당할 징조의 꿈입니다.


양말가게에서 양말을 사는 꿈은?

이 꿈은 남자가 꾸었다면 건강상태가 하락할 수도 있는 의미입니다. 만약에 여자가 꾸었다면 애정운이 상승하여 이성으로부터 사랑을 듬뿍 받게 될 길몽입니다. 


스타킹이나 양말을 신고 있는 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처리가 되어감을 뜻합니다.






예쁜 양말을 선물받는 꿈은?

양말이 예쁘면 탐이 납니다. 그런데 선물까지 받았다면 더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이 꿈은 미혼이라면 마음에 드는 이상형을 만나 혼인을 하게 될 수도 있으며 무직자라면 직업이 생기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양말을 벗는 꿈은?

외출을 하고 나면 양말을 벗습니다. 벗어서 세탁을 합니다. 이 꿈은 대인관계에서 좋지 못한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양말을 도둑맞는 꿈

도둑맞는 일은 안 좋은 일입니다. 그게 뭐든지 도둑이란 자체가 안 좋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양말을 도둑맞는 꿈을 꾸게되면 여러 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받거나 소외당할것을 암시합니다.


양말이 짝짝이 인 꿈 

어린시절 양말이 구멍나면 그 양말을 신기 싫어서 짝짝이 양말을 신고 학교에 간 적이 있습니다. 이 꿈은 서로 마음이 맞지 않아 불협화음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양말을 산 꿈 풀이는?

양말을 사면 기분이 좋습니다. 새로운 뭔가를 사는 일은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이 꿈은 하고자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 될 꿈입니다.


갈기갈기 찢어진 양말꿈 해몽

양말을 어린시절 찢어본 적이 있습니다. 더 이상 사용할 없는 낡은 것이어서 친구와 함께 갈기갈기 찢었습니다. 이꿈은 집안에 슬픈 소식이 들리게 되거나, 가족들이 질병을 앓아 고생하게 될 수도 있다는 흉몽입니다. 어려운 상황을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새빨간 양말을 신고 있는 꿈

주변 사람의 도움으로 인해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이 원만하게 풀릴 것을 의미합니다.


스타킹 버선 양말 socks 등산양말


양말을 찾아 헤매는 꿈

먼 거리에 있는 지인이나 가족들에게 소식을 듣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양말을 신는 꿈은?

출근을 하려는데 양말을 신으려고 하는데 빨아놓은 게 없으면 난감하고 간혼 헌양말을 신기도 합니다. 이렇게 양말은 신는 꿈은 사업이나 일이 순조롭게 풀릴 꿈입니다.


양말을 버리는 꿈

신고있던 양말이 헤어지거나 낡으면 버리게 됩니다. 이 꿈은 지금까지 의지해오던 협조자, 배우자, 자손 등과 인연을 끊거나 한동안 떨어져 지낼 징조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양말을 옛 애인이 벗겨 자기가 신는 꿈은?

예전에 연애를 하면서 장난삼아 애인이 양말을 벗겨 바꿔신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 꿈은 궂은 일을 겪게 될 꿈이니 주의해야 하는 꿈입니다.


양말의 좌우가 다른 꿈

왼쪽과 오른쪽이 다른 양말은 보기에도 이상합니다. 이 꿈은 자신이 평소와 다른 자신이 되고 싶다는 욕망의 꿈입니다. 평소 자신이 사회적인 책임과 의무가 있기 때문에 좀처럼 자신만의 생활을 즐길 수가 없을 수 있고, 이로 인해 심적으로 불만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드러냅니다.


​양말이나 버선 또는 스타킹을 벗어버리는 꿈

외출에서 돌아오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양말을 벗는 일입니다. 스타킹을 벗어버리게 됩니다. 이렇게 양말이나 버선 또는 스타킹을 벗어버리는 꿈을 꾸게되면 지금까지 의지해오던 협조자, 배우자, 자손 등과 인연을 끊거나 한동안 별거하게 된다고 합니다.


양말을 벗었다가 신었다가 하는 꿈

자신을 도와주던 사람이 멀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스타킹 버선 양말 socks 천연색 양말


양말이 찢어지는 꿈은?

양말이 찢어지면 출근하거나 회사에 있을때, 혹은 학교에 있을 때 참 난처합니다. 이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길 꿈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가족 중 누군가 질병이나 사고로 인하여 건강이 위태로워질 것을 의미합니다.

 

찢어진 양말을 본 꿈

찢어진 양말은 살이 드러나 보기가 흉합니다. 이 꿈은 자신 개인적으로나 집안에 걱정거리가 생길 수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색이 검은 양말을 신는 꿈

검은 색 양말은 가장 많이 신고 흔합니다. 때가 덜 타기 때문입니다. 이 꿈은 다소 걱정스러운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흉몽으로 해석합니다. ​검정 양말을 신고 있는 꿈은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환자의 경우 병세가 악화될 꿈입니다. 


외국에 있던 애인이 신던 양말을 보내 온 꿈은?

복잡한 문제가 발생하게 될 꿈입니다. 불미스러운 일이 생겨 고생하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가지고 있던 양말을 누군가에게 빼앗기는 꿈

이 꿈은 경쟁하고 있는 사람에게 방해를 받거나 견제를 받게 될 것으로 해석합니다. 


신고 있던 양말을 벗는 꿈해몽

외출해서 돌아오면 신고있던 양말부터 벗게 됩니다. 이 꿈은 내가 의지하고 신뢰하고 있던 사람이나 집단과 이별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양말을 신는데 발에 맞지 않는 꿈

양말이 발에 맞지 않으면 신발을 움직일 때 거적거리게 됩니다. 이 꿈은 추진중인 일이나 사업이 노력에 비해 성과가 미미하다는 의미입니다. 혹은 자신의 애인이나 배우자에 대해 다소 불만이 쌓여 있음을 암시합니다.


스타킹 버선 양말 socks 스타킹양말


내가 다른이에게 양말을 나누어 주는 꿈

나눠주면 무엇이든 기분이 좋습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이 가진 현실에서의 운을 잃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말에 구멍난 꿈

어린시절 양말을 자주 신다보니 구멍난 적이 곧잘 있었습니다. 양말이 구멍나면 그 양말을 감추려 발을 이리 움직이고 저리 움직였던 그런 기억이 새록새록 돋아납니다. 이 꿈은 집안에 환자가 발생하게 될 흉몽입니다.


양말로 목이 졸려지는 꿈

양말이 목이 졸려지면 신어도 신어도 자꾸만 불편해서 은근히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이 꿈은 남자와의 밀애를 상상하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아무리 찾아도 양말이 안보이는 꿈

출근을 하거나 외출을 하려는데 양말이 안 보입니다. 참 난처한 경우입니다. 이 꿈은 가족이나 연인, 친구의 행방을 알 수가 없어 불안해질 징조의 꿈입니다.


양말이 많은 걸 본 꿈

사회적 상황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여러 직책에서 여러가지 일을 맡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바쁜 생활의 대가로 풍요로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지저분하고 더러운 양말을 본 꿈

지저분하고 더러운 양말을 보면 속이 울렁거릴 정도로 그다지 달갑지 않습니다. 이꿈은 타인들로부터 구설수에 오르게 되거나, 타인과 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해석합니다. 처신을 신중하게 하여 실수를 줄여야 할 때입니다.


​낡은 양말을 신은 꿈

양말을 새 것으로 갈아신으면 기분마저 상쾌합니다. 하지만 꿈 속에서 낡은 양말을 신고 있었다면 현재 진행되고 있거나 진행하고 있는 일거리에 대해 결과를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답답해하고 초조해하는 마음이 나타난 꿈입니다.. 혹은 배우자에 대한 불만을 암시한 꿈이기도 합니다.


스타킹 버선 양말 socks 파란양말


자신에게 맞지 않는 양말을 신는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대한 답답함을 느끼고 있을 때나 또는 배우자나 현재의 애인에게 불만족스러울 때 이 꿈을 꿉니다. 


검붉은 양말을 신고 있는 꿈

검붉은 양말을 신었다면 그 색깔이 주는 이상한 마음에 휩싸이게 됩니다. 이 꿈은 평소에 겪고 있던 시비나 구설수가 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말을 나누어 주는 꿈

사람이 뭔가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은 행복한 일입니다. 이 꿈은 현실에서 복을 잃게 되는 흉몽입니다.


양말을 바라본 꿈은?

양말이 많거나 이상해서 바라봤습니다. 이 꿈은 이성에게 관심을 갖게 되거나 바람을 피우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빨래 줄에 널어둔 양말이 없어진 꿈

자신의 지위가 위협받고 있음을 나타내며

남성의 꿈이라면 자기 아내나 연인을 잃을 징조임을 암시합니다.


색깔이 빨간 양말을 보는 꿈

미국의 보스턴 레드삭스의 상징이 빨간 양말인데 그런 양말을 신은 사람을 꿈에 봤습니다. 이 꿈은 운수대통하고 뜻밖의 행운으로 큰 기쁨을 누리게 될 징조입니다. 인생의 황금기가 시작되어 얼굴은 웃음으로 가득하고 세상은 아름답게 보이게 될 것입니다.


​양말을 세탁하는 꿈

양말은 제때 세탁을 하지 않으면 무좀이 걸리거나 찜찜하기 때문에 매일매일 세탁을 하게 됩니다. 꿈 속에서 양말이나 스타킹을 세탁하는 것은 직장에서 새로운 직책이나 일을 맡게 되거나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경우와 직원이 바뀌기도 하고 새 연인을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양말 바닥이 때가 묻어 더러워진 꿈

다른 사람으로부터 비난을 받거나 모욕을 당할 징조입니다. 자신의 평판이 몹시 나빠지고 명예가 땅에 떨어질 것을 암시하며 신발이 진흙 등으로 더러워진 경우도 마찬가지의 해석을 합니다.


양말을 나눠주는 꿈

양말이 많아 나눠주거나 좋은 뜻으로 나눠주게 되면 기분이 좋습니다. 이꿈은 금전운과 재물운이 사라지고 다른 사람들에게 희생을 해야할 일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비싼 고급 양말을 사는 꿈

비싼 고급 양말을 사는 꿈은 자신을 도와줄 귀인을 만날 행운을 뜻합니다. 더군다나 그 사람은 재벌 총수라든가 고위 관료 등의 사회적 유력 인사임을 암시하며 미혼 남성의 경우 결혼할 암시이기도 합니다.


깨끗한 새 양말을 신는 꿈

양말이 깨끗하면 나도 모르게 신고싶어집니다. 이 꿈은 나의 주변환경에 큰 변화가 일어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직장을 옮기게 되거나 이사, 전직 등의 변화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정보나누미 관련 글

새옷꿈 새옷받는꿈 새옷을사는꿈 남의옷을입는꿈 비밀?

지팡이꿈 지팡이 나오는꿈 지팡이를 짚는 꿈 꿈해몽 태몽

목욕하는꿈 등을 밀어주는 꿈 샤워하는꿈해몽 비밀?

접시깨는꿈 그릇깨는꿈 깨진 접시 받는 꿈 꿈해몽 태몽

맛있는 음식 먹는꿈 음식해먹는꿈 음식사는꿈 꿈해몽

치마입는꿈 짧은 치마 흰치마사는꿈 검은 치마 꿈해몽

우산 받는꿈 우산고르는꿈 우산주는꿈 비밀? 

촛불끄는꿈 양초꿈 불빛꿈 빛 꿈 비밀? 

빗자루 청소 마당쓰는꿈 쓰레기 치우는 꿈 꿈해몽

신발을 주는 꿈 신발이 큰 꿈 하얀신발꿈해몽 비밀?

흰색꿈 옷색깔꿈 칼라꿈 초록색옷꿈 꿈해몽 비밀?

눈길 걷는꿈 맨발로 뛰는 꿈 눈위를 걷는 꿈 꿈해몽

음식을 친구가 고양이가 아기가 토한꿈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