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이야기/생활꿈해몽꿀팁

건물 부수는 꿈 큰높은건물꿈 건물 붕괴 꿈 비밀? 건물 쓰러지는 꿈 건물에 깔리는 꿈 꿈해몽 태몽 진실?

저 푸른 초원위에 그림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님과 한 백년 살고 싶네. 유행가 노래의 한 가락입니다. 푸른 초원 위에 멋드러진 집을 짓고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하게 살 수 있다면 정말 멋진 일일 것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요즘 집을 멋지게 짓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건물이 점점 진화하고 아름다워지고 있어 요즘 건물은 건물이 아니라 차라리 하나의 예술작품 같습니다.


어린시절 초가를 짓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찰흙을 잘 어개고 짚을 적당하게 넣어 반죽한 흙을 돌과 돌 사이에 넣어 집을 올립니다. 나무로 얼개를 얽고 지붕은 짚으로 입니다. 이렇게 해서 집이 완성됩니다. 방안은 구들로 만듭니다. 구들은 반반한 돌로 만듭니다. 이렇게 해서 집이 만들어집니다. 그 집에 들어가 봤습니다. 이제 지은 집이라 좋았습니다.






예사 지금이나 우리민족은 건축술이 뛰어났습니다. 한국인이 지은 집은 그래서 지금도 외국인들의 연구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온돌문화는 너무나도 과학적이라 외국인들조차 놀라고 있습니다. 동네에 집을 지을때면 어른들이 모여서 짓습니다. 아이들은 주변을 기웃거립니다. 그러다가 심부름을 시키면 심부름을 하고 짓이 지어지는 과정을 보게 됩니다.


집은 사람이 살기 위해 짓습니다. 예전에는 초가였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벽돌이 들어오면서 보다 큰큰해졌고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문화가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꿈에 집이나 건물이 보입니다. 건물꿈을 꾸었습니다. 해몽이 궁금해집니다. 건물꿈은 과연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왜 하필이면 건물에 관한 꿈을 꾸게 되는 것일까요. 건물꿈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house 집 건물


건물 고층에 오르는 꿈 해몽은?

건물 고층에 오릅니다. 이 꿈은 신분이 상승할 수 있으며 명예가 드높아지게 될 꿈입니다. 승진을 앞두고 있는 직장인은 좋은 소식이 들려올 징조입니다. 


관공서나 공공기관의 건물을 짓는 꿈 해몽은?

관공서나 공공기관의 건물을 짓습니다. 이 꿈은 사업이나 조직을 크게 키우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건물 무너지는 꿈 해몽은?

건물이 무너집니다. 건물이 무너지는 꿈은 자기가 하고 있는 일이 무산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완전히 무너졌다면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불안과 공포를 느꼈다면 큰 지출이 생기거나 질병, 부상, 사고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완전히 붕괴하면 새로운 변화가 생기는 길몽이며, 일부가 무너지면 걱정거리가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 건물에서 술을 마시고 저 건물에서 소변을 본 꿈 해몽은?

이 건물에서 술을 마시고 저 건물에서 소변을 봅니다. 이 꿈은 이 기관에서 맡긴 일이 저 기관에서 이루어지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고층 건물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은?

고층 건물에서 떨어집니다. 이 꿈은 새로운 일이나 사업 등을 새롭게 시작하여 무한한 발전이나 성공을 이루게 될 것을 암시하는 건물꿈입니다.


멋있는 건물, 텅빈 건물, 여러 건물들이 둥둥 떠있는 꿈 해몽은?

멋있는 건물, 텅빈 건물, 여러 건물들이 둥둥 떠있습니다. 이꿈은 그동안 쌓아왔던 업적이 여러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과시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크고 높은 건물을 올려다 보는 꿈 해몽은?

크고 높은 건물을 올려다 봅니다. 이 꿈은 승진이나 취직 등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지진으로 건물이 무너지는 꿈 해몽은?

지진으로 건물이 무너집니다. 이 꿈은 환경이 바뀌거나 진행중인 일의 변화가 생기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직장을 옮기게 되거나 사업방법을 개선하게 되거나 재물이나 돈이 빠져나가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될 꿈입니다.


공공건물을 짓는 꿈 해몽은?

공공건물을 짓고 있습니다. 이 꿈은 어떤 사업체나 단체, 조직체 등을 새롭게 만들게 되거나 형성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건물에 나무가 많은 꿈 해몽은?

건물에 나무가 많습니다. 이 꿈은 이꿈은 출세를 할 수 있는 꿈입니다. 각종 공무원 시험이나 자격증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원하는 직장에 합격하거나 좋은 소식이 들려올 꿈입니다.


house 집 건물 빌딩 가정집


사람들이 건물 안으로 들어갔는데 건물이 무너지는 꿈 해몽은?

사람들이 건물 안으로 들어갔는데 건물이 무너집니다. 이 꿈은 막강한 세력이 무너지고 새로운 세력이 주도권을 쥐게 될 꿈입니다.


호화로운 건물이 공중에 떠 있는 꿈 해몽은?

호화로운 건물이 공중에 떠 있습니다. 이 꿈은 업적이나 조직체, 기타 단체의 일이 세상에 공개되어 과시할 일이 생기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건물의 외벽을 기어 올라가는 꿈 해몽은?

건물의 외벽을 기어올라 갑니다. 이 꿈은 진행하려는 일이 어려움 속에서 시작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건물 사이로 지나간 꿈 해몽은?

건물 사이로 지나간 꿈을 꿉니다. 이꿈은 자신이 무슨 일을 하던지 여러 기관이나 단체 등이 사사건건 간섭하는 일이 많아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건물을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꿈 해몽은?

건물을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이 꿈은 초고속 증진이나 시험 합격 등 행운이 따르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건물이 불타는 꿈 해몽은?

건물이 불탑니다. 이 꿈에서 불길이 거셀수록 계획했던 일이 더욱 잘 풀리며 큰 재물을 얻게 될 꿈입니다.


울창한 숲 속에 고색창연한 옛집이 보이는 꿈 해몽은?

울창한 숲 속에 고색창연한 옛집이 보입니다. 이 꿈은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게 될 꿈입니다.


큰 건물 무너지는 꿈 해몽은?

큰 건물이 무너집니다. 이 꿈은 큰단체나 규모가 있는 조직이 와해되거나 붕괴되는 것을 뜻하는 꿈입니다.


건물이 폭탄을 맞아 불이 난 꿈 해몽은?

건물이 폭탄을 맞아 불이 납니다. 이 꿈은 여러 방면으로 사업이 크게 번창하게 되거나 직장에서 승진하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전통 한옥이나 초가집을 본 꿈 해몽은?

전통 한옥이나 초가집을 봅니다. 이 꿈은 호젓한 시골길을 거닐게 되거나 고고학과 관련된 일을 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house 집 건물 한국초가집 초가


건물에 비가 새서 비를 맞는 꿈 해몽은?

건물에 비가 새서 비를 맞습니다. 이 꿈은 뜻밖의 행운이 찾아와 기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건물에 불이 나서 완전히 타버리고 난후 저절로 꺼진 꿈 해몽은?

건물에 불이 나서 완전히 타버리고 난후 저절로 꺼집니다. 이 꿈은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많은 돈을 벌게 될 꿈입니다.


높은 건물을 올려다보는 꿈 해몽은?

높은 건물을 올려다 봅니다. 이 꿈은 큰 규모의 국가적이거나 사회적인 일을 추진하게 되거나 연구하게 되며 관리감독과 관련된 일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좋은 길몽에 해당합니다.


고층건물에 출입을 하는 꿈 해몽은?

고층건물에 출입을 합니다. 이 꿈은 큰일이나 사업을 하게 되거나 사람들이 기억할 지위에 오르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건물을 짓고 있는 꿈해몽은?

건물을 짓고 있습니다. 이 꿈은 길몽입니다. 재물운이 생길 꿈입니다. 일시에 한꺼번에 풀리지 않지만 서서히 풀려서 좋은 일이 가득할  꿈입니다. 상황이 서서히 풀리고 나중에 좋은 일이 가득할 꿈입니다.


건물이 불타고 난후 재가 수북이 쌓여있는 꿈 해몽은?

건물이 불타고 난후 재가 수북이 쌓여있습니다. 이 꿈은 장사나 사업이 크게 번창하여 많은 재물을 얻게 되고 특히 부동산에 투자하면 급속도로 재산이 불어나게 될 꿈입니다. 


건물을 사는 꿈 해몽은?

건물을 삽니다. 이 꿈은 남의 집이나 건물을 내가 사는 것은 수명이 길어지고 새로운 귀인이나 협력자를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홍수나 물난리로 건물이 무너진 꿈 해몽은?

홍수나 물난리로 건물이 무너집니다. 이 꿈은 집안이나 주변에 우환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텅비어 있는 건물꿈 해몽은?

텅비어 있는 건물이 있습니다. 이 꿈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나 사업은 많지만 누군가 도와줄 사람이 없음을 암시하며 목표보다 결실이 적을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건물이 한창 건축중인 것을 본 꿈 해몽은?

건물이 한창 건축중입니다. 이를 봅니다. 이꿈은 책임이 따르는 업무나 직책을 맡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건물을 사는 꿈 해몽은?

다른 사람의 건물을 삽니다. 이 꿈은 자신의 수명이 길어지고 새로운 귀인이나 협력자를 만나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부서지고 갈라지고 폐허가 된 건물꿈 해몽은?

부서지고 갈라지고 폐허가 된 건물이 있습니다. 이 꿈은 가족이나 조직간의 분열이 생기고 추진하는 일이 실패하여 어려움을 겪게 될 꿈입니다.


자신의 건물을 파는 꿈 해몽은?

자신의 건물을 팝니다. 이 꿈은 행운이 찾아와 재물이 생기고 명예가 높아지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외관이 화려하고 멋진 건물을 본 꿈 해몽은?

외관이 화려하고 멋진 건물을 봅니다. 이 꿈은 현재 생활이 차차 나아지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연립주택 단지를 지나간 꿈 해몽은?

연립주택 단지를 지나갑니다. 이 꿈은 여러 과정을 통해 어떤 일을 성취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폭설 때문에 많은 건물이 무너지는 꿈 해몽은?

폭설 때문에 많은 건물이 무너집니다. 이 꿈은 개인적인 일에 국가의 도움으로 크게 번창하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빌딩 옥상에 올라가서 서있는 꿈 해몽은?

빌딩 옥상에 올라가서 서 있습니다. 이 꿈은 직장에서 해고를 당하거나 사업적인 큰 손실이 있게 될 꿈입니다. 


화려한 건물을 보고있는 꿈 해몽은?

화려한 건물을 보고 있습니다. 이 꿈은 내 이름을 내걸고 발표를 하게 될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입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내 의견을 말할 수 있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저작권등록을 할 수 있는 사람ㅇ나 창작자 작가 작곡가 작사가 디자이너 등은 자신의 저작물을 만들게 되는 꿈입니다.


눈사태로 건물 한쪽이 부서진 꿈 해몽은?

눈 사태로 건물 한 쪽이 부서집니다. 이 꿈은 낙방, 실패 등으로 인해 의욕을 잃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텅빈 건물 낮은 건물이 부서지는 꿈 해몽은?

텅빈 건물이나 낮은 건물이 부서집니다. 이 꿈은 공든 탑이 무너지는 것과 같이 그동안 애써서 추진했던 일들이 실패로 돌아가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house 집 건물 한국기와집 문화마을


전투기가 큰 건물을 폭격해서 폭발시키는 꿈 해몽은?

전투기가 큰 건물을 폭격합니다. 전투기가 큰 건물을 폭격해서 폭발시킵니다. 이 꿈은 기성 세대, 고루한 학설 등을 두드려 부술 수 있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건물을 짓기위해 건축자재를 구하러 다니는 꿈 해몽은?

건물을 짓기위해 건축자래를 구하러 다닙니다. 이 꾸믄 사업자금이나 연구비용들을 마련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텅 비어있는 건물을 본 꿈 해몽은?

텅 비어있는 건물을 봅니다. 이 꿈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나 사업이 있으나 도와줄 사람이 없고 목표에 비해 결실이 적게 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높은 고층건물 옥상에 서 있는 꿈 해몽은?

높은 고층건물 옥상에 서 있습니다. 이 꿈은 고민이 많은 꿈입니다. 현재의 심경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이 꿈은 공부를 하게 될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꿈입니다. 자격증 공부를 하거나 필기시험에 대비해 공부를 한다거나 다양한 상황이 실현될 수 있는 꿈입니다.


낮은 건물을 내려다 보는 꿈 해몽은?

낮은 건물을 내려다 봅니다. 이 꿈은 동네나 친구 동기들 사이에 나서게 될 일이 생기게 될 꿈입니다. 


연립주택 단지를 지나간꿈 해몽은?

연립주택 단지를 지나갑니다. 이 꿈은 여러 과정을 통해 어떤 일을 성취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작은 빌딩을 본 꿈 해몽은?

작은 빌딩을 봅니다. 이 꿈은 자신의 일이나 사업에 문제가 생겨 고민하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건물이 불에 활활 타고있는 것을 본 꿈 해몽은?

건물이 불에 활활 타고있는 것을 봅니다. 이 꿈은 재물복이 들어와 많은 돈을 만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고층 건물을 본 꿈 해몽은?

고층 건물을 봅니다. 이 꿈은 머지않아 크게 성공을 거두거나 다가올 시련에 대비해 준비를 해야 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폭탄이 떨어져 활활 불이타는 건물꿈 해몽은?

폭탄이 떨어져 활활 불이 타오릅니다. 이 꿈은 불이 거셀수록 재물이 들어오고 계획을 했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려 대성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house 집 건물 농촌 전원생활 농초집 초가집


큰 건물을 본 꿈 해몽은?

큰 건물을 봅니다. 이 꿈은 머지않아 어떤 일을 계기로 생활의 변화가 있게 될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한 창 건축중인 건물을 본 꿈 해몽은?

한창 건축중인 건물을 봅니다. 이 꿈은 책임감이 따르는 업무나 직책을 맡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고층 건물에 들어가는 꿈 해몽은?

고층 건물에 들어갑니다. 이 꿈은 큰 일을 하게 되거나 다른 사람들이 기억할 만한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허무는 건물꿈 해몽은?

건물을 허뭅니다. 이 꿈은 자신이 진행하는 일이나 사업 등이 새롭게 바뀌게 되는 것을 의미하고 이사를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에메랄드로 지은 멋있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꿈 해몽은?

에메랄드로 지은 멋있는 건물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 꿈은 최고의 지도자가 되고 작품의 창작이나 전시에 입상하게 되며, 하는 일마다 성공하여 세간의 이목을 받게 될 꿈입니다. 승진이나 결혼, 당선의 의미가 있습니다.


내 자신이 공공건물을 짓는 꿈 해몽은?

내가 공공건물을 짓습니다. 이 꿈은 자신이 일이나 사업 등을 새롭게 계획하고 추진하는 조직체를 형성하게 될 것을 상징하는 건물꿈입니다.


창고 등을 새로 짓거나 고치는 꿈 해몽은?

창고 등을 새로 짓거나 고칩니다. 이 꿈은 하는 일에 행운이 따르고 좋은 성과를 내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건물이 무너지는 꿈 해몽은?

건물이 무너집니다. 이 꿈은 흉몽입니다. 안 좋은 일이 일어나거나 사고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꿈입니다.


빌딩의 옥상을 향하여 한층씩 걸어서 올라가는 꿈 해몽은?

빌딩의 옥상을 향하여 한층씩 걸어서 올라갑니다. 이 꿈은 직장에서 승진하게 되거나 사업을 성실하고 차분하게 진행하게 될 꿈입니다.


폭탄이 떨어져 반으로 건물이 갈라지는 꿈 해몽은?

폭탄이 떨어져 반으로 건물이 갈라집니다. 이 꿈은 논문을 발표하여 학설의 위엄을 세우고 권위있는 대학설을 변개시키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house 집 건물 농촌 전원생활 초가집 기와집


건물이 완전히 무너진 꿈 해몽은?

건물이 무너졌습니다. 완전히 무너져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 꿈은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부동산 문제로 부부가 싸우는 꿈 해몽은?

부동산 문제로 부부가 싸웁니다. 이 꿈은 재물이나 돈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나 사업 등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어 자신이 원하는 목표플 이루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높은 아파트 건물이나 멋진 건물이 불화 활활 불타고 있는 꿈 해몽은?

높은 아파트 건물이 불에 활활 불타고 있습니다. 멋진 건물이 활활 불타고 있습니다. 이꿈은 금전운, 사업운, 애정운이 불같이 일어나는 꿈입니다.


고층 건물을 올려다 보는 꿈 해몽은?

고층 건물을 올려다 봅니다. 이 꿈은 큰 규모의 국가적인 일을 추진하게 되거나 국가적인 일에 관련된 일을 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높은 건물을 계단으로 오르는 꿈 해몽은?

높은 건물을 계단으로 오릅니다. 이 꿈은 계속된 노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수성가를 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지진으로 건물이 무너지는 꿈 해몽은?

지진으로 건물이 무너집니다. 이 꿈은 자신이 경제적으로 어려워질 것을 암시하며 뜻하지 않은 일로 인해 재물이나 돈이 빠져나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눈사태가 일어나 높은 아파트 건물이 부서지는 꿈 해몽은?

눈사태가 일어납니다. 높은 아파트 건물이 부서집니다. 이꿈은 일에 실패를 맛보고 시험에 떨어져 의욕이 없어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높은 건물에서 뛰어내리는 꿈 해몽은?

높은 건물에서 뛰어내립니다. 이 꿈은 큰 조직이나 단체에 취직을 하게 되어 크게 성공할 것을 의미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높은 건물에서 시내를 내려다 본 꿈 해몽은?

높은 건물에서 시내를 내려다 봅니다. 이 꿈은 새로운 사업아이템이나 아이디어가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폭설로 인해 많은 건물이 무너지는 꿈 해몽은?

폭설로 인해 많은 건물이 무너집니다. 이 꿈은 개인적인 일에 국가의 도움으로 자신이 크게 번창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낮은 건물이나 폐허가 된 건물을 부수는 꿈 해몽은?

낮은 건물을 부숩니다. 폐허가 된 건물을 부숩니다. 이 꿈은 그동안 힘들었던 일들이 차차 풀리고 질병이 낫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건물의 내부를 리모델링 하거나 인테리어를 하는 꿈 해몽은?

건물의 내부를 리모델링 하거나 인테리어를 합니다. 이꿈은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시작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꿈은 현실의 반영입니다. 현실의 반영이기는 하지만 현실이 아닙니다. 따라서 꿈해몽을 지나치게 확대 해석하거나 전적으로 신뢰하거나 과신하거나 맹신해서는 안 됩니다. 길몽을 꾸었다면 기분좋게 하루를 보내는 에너지원으로 삼고, 흉몽을 꾸었다면 자신을 돌아보아 부족한 점이 없는지 성찰하는 계기로 삼아야 합니다. 남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정보나누미 관련 글

지진나는 소리 꿈 비밀? 지진이나는꿈 꿈해몽 진실?

가구선물받는꿈 비밀? 가구옮기는꿈 꿈해몽 태몽 진실?

침대사는꿈 비밀? 하얀 침대 꿈 꿈해몽 태몽 진실?

집짓는꿈 비밀? 큰집꿈 낡은집꿈 이사 꿈해몽 진실?

이사하는꿈해몽 비밀? 새집꿈 이사가는꿈해몽 진실?

물이 새는 꿈 비밀? 수도관 터지는 꿈 태몽 꿈해몽

건물에 불나는 꿈 비밀? 불을 끄는 꿈해몽 진실?

다리가 무너지는 꿈 비밀? 높은 다리꿈해몽 태몽 진실?

집이 무너지는 꿈 비밀? 집보는꿈 집이사하는꿈해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