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이야기/동식물꿈해몽꿀팁

명태꿈 마른명태꿈 명태나오는꿈 비밀? 북어꿈 황태꿈 명태먹는꿈 태몽 꿈해몽 진실?

어린시절 동네에 어느 집이 잔치가 벌어지면 그 집만의 잔치가 아니라 온 동네 잔치가 됩니다. 결혼식도 그렇고 돌자치도 그랬습니다. 환갑잔치집도 온 동네사람들을 초대해서 함께 음식을 나눠먹으면서 즐겼습니다. 동네 잔치가 열리면 큰 솥을 야외에 걸어두고 야외 임시 아궁이에 불을 때서 음식을 만들었습니다. 그 때 빠지지 않는게 명태국입니다. 


어린시절 먹었던 명태국에는 기본적으로 무우가 들어갔습니다. 고추가루를 풀어 무우를 넣고 시원하게 끓인 명태국은 정말 맛있습니다. 혼자 먹는게 아니라 여러 사람이 둘러앉아 먹었더니 그 맛은 더욱 좋았습니다. 이렇게 음식을 잔뜩 배불리 먹고나면 그때부터는 노래가락이 절로 나옵니다. 그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한 사람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면 이내 합창이 됩니다.






성인이 되어 동태집에 갔습니다. 어린시절 그 맛을 생각하고 들어갔습니다. 맛집으로 꽤나 유명한 집인데도 어린시절 잔치집에서 먹었던 그맛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입맛이 변한 것인지 아니면 어린시절 워낙 배고픈 시절 먹었던 그 때의 그 맛은 맛이 아니라 배고픔이라 비교가 불가능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오늘날 배부른 시대에 먹는 동태맛은 예전의 그 맛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동태집에 잘 가지 않습니다. 명태나 동태를 요즘에는 워낙 구경하기가 힘들어졌고 가격도 비싸 점점 먹기가 꺼려집니다. 이런 명태나 동태, 마른명태, 북어가 꿈에 나타난다면 이를 어떻게 해몽해야 할까요. 명태꿈은 과연 길몽일까요, 아니면 흉몽일까요. 명태꿈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황태 덕장


싱싱한 명태가 살아서 펄떡펄떡 뛰는 꿈

싱싱한 명태가 살아서 펄떡펄떡 뜁니다. 이 꿈은 자신이 투자했던 사업이 뜻밖에 호황을 맞게 되어 큰 돈을 벌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꿈은 생산, 유통, 식품업 등에 투자한 것이 뜻밖의 호황을 맞아 값이 뛰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큰 연어를 타고 바다에서 가로 질러 올라가는 꿈 해몽은?

큰 연어 위에 타고 바다에서 가로 거슬러서 올라갑니다. 이 꿈은 크게 출세를 한 후에 춤을 덩실덩실 추며 마음속에서 늘 그리워하던 고향에 가게 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명태알 속에서 파란 옥이 나오는 꿈

명태알 속에서 파란 옥이 나옵니다. 이 꿈은 꾸준히 진행했던 일과 연구가 마침내 좋은 결실을 맺게 되는 시기로 하는 일마다 잘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물질을 발견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연구, 발견의 의미가 있습니다.


명태를 잡았는데 힘이 대단했던 꿈해몽은?

명태를 잡았습니다. 그런데 명태의 힘이 대단했습니다. 이 꿈은 유통업이나 수산업에 투자하면 많은 이익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마른 명태를 올려놓고 절을 하는 꿈 해몽은?

마른 명태를 올려놓고 절을 합니다. 이 꿈은 바라던 소원을 성취하게 되고 모든 일이 술술 순조롭게 풀릴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낚시로 큰 명태를 잡는 꿈 해몽은?

낚시로 큰 명태를 잡습니다. 이꿈은 큰 재물을 얻게 되거나 마음에 드는 일거리를 갖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또는 자신에게 도움일 될 멘토를 만나게 되다는 의미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북어의 꽁지가 빠져 있는 꿈 해몽은 어떻게?

북어의 꽁지가 빠져 있습니다. 이꿈은 비록 출발은 좋지만 끝이 나쁘다는 암시이빈다. 지금 내가 추진 중인 일이나 사업의 문제점을 확인해야 할 시기가 되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명태


마른 명태(북어)의 꼬리만 없어지는 꿈 해몽은?

마른 명태의 꼬리만 없어집니다. 이 꿈은 현재 진행중인일이 처음에는 잘 풀리지만 나중에는 허무하게 무너질것을 암시하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부엌에 둔 북어를 고양이가 물고 도망가는 꿈 해몽은?

부엌에 두었던 북어를 그만 고양이가 물고 도망가 버립니다. 이 꿈은 집안에 도둑이 들것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갈치가 파도를 타고 내려가는 꿈 해몽은?

갈치가 파도를 파고 내려갑니다. 이꿈은 타향에서 고생을 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여행, 좌천 등을 상징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명태알이 옥구슬로 변해있던 꿈 해몽은?

병태알이 옥구슬로 변해 있었습니다. 이 꿈은 학문이나 진리를 탐구하여 명예를 얻게 되거나 하는 일이 모두 잘 이루어질 길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잡은 명태의 꼬리가 빠져있던 꿈 해몽은?

잡은 명태의 꼬리가 빠져 있습니다. 이 꿈은 시작은 성대하였지만 결말은 형편이 없이 안 좋게될 징조의 꿈입니다.


시장에서 북어를 사오는 꿈

시장에서 북어를 사옵니다. 이 꿈은 돈이나 증서를 얻을 일이 생기며 부와 명예를 갖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또는 잔치준비를 하게 되거나 음식을 장만할 일이 생기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명태를 냉장실에 넣어두는 꿈 해몽은?

명태를 냉장실에 넣어둡니다. 이 꿈은 자식의 혼수 준비를 하거나 물품을 장만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저축, 투자를 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꿈은 또한 혼수나 물품 등을 장만하게 될 징조. 저축 등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황태 덕장 명태 덕장


마른 명태를 한 궤짝을 사 가지고 집으로 온 꿈 해몽은?

마른 명태를 한 궤짝 사 가지고 집으로 들어옵니다. 이 꿈은 예식이나 고사, 잔치 준비로 음식을 장만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펄쩍펄쩍 뛰는 산 명태를 본 꿈 해몽은?

펄쩍펄쩍 뛰는 살아있는 명태를 봅니다. 이 꿈은 생산, 유통, 식품업 등에 투자한 것이 뜻밖의 호황을 맞아 값이 뛰게 될 징조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시장에서 마른 북어를 사는 꿈 해몽은?

시장에서 마른 북어를 삽니다. 이렇게 마른 북어를 사는 꿈은 돈과 재물이 생기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돈과 재물이 아니더라도 집안에 경사가 생길 암시의 꿈입니다.


바구니나 채로 큰 물고기를 잡는 꿈 해몽은?

바구니로 큰 물고기를 잡습니다. 이 꿈은 재물을 건지는 꿈입니다. 많은 물고기를 잡거나 아주 큰 물고기를 잡았다면 큰 재물이 들어오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물고기를 시장에서 사는 꿈 해몽은?

물고기를 시장에서 구입합니다. 이 꿈은 노력의 대가, 융자 등을 받게 된다는 의미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잡은 명태의 눈알이 썩어있던 꿈 해몽은?

잡은 명태의 눈알아 썩어있습니다. 이 꿈은 하는 일마다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며 근심이 쌓일 좋지 않은 조짐의 꿈입니다.






시장에서 북어 20마리를 사오는 꿈 해몽은?

시장에서 북어 20마리를 사옵니다. 이 꿈에서 20이라는 숫자와 관계되는 돈을 얻게 되거나 또는 증서를 얻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부와 명예가 따르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주방에 놓인 명태를 고양이가 물어가는 꿈 해몽은?

주방에 놓인 명태를 고양이가 물어갑니다. 이 꿈은 집안에 우환이 생기게 되거나 재물이 새어나갈 징조의 꿈입니다. 도둑이 들 염려도 있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자기 자신이 물고기와 함께 헤엄을 치는 꿈 해몽은?

내가 물고기와 함께 헤엄을 칩니다. 이 꿈은 곤란과 장애가 원만히 타개되고 큰 손실이나 말썽을 피할 수 있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부엌에 있던 북어를 고양이가 물어가는 꿈 해몽은?

부엌에 있던 북어를 고양이가 물어가 버립니다. 이 꿈은 집안에 도둑이 들어 귀금속과 물품을 도난당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실물수나 우환을 암시하는 꿈이니 매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른 명태의 눈알이 빠져 있었던 꿈 해몽은 어떻게?

마른 명태의 눈알이 빠져 있습니다. 이 꿈은 하는 일마다 되는 일이 없고 답답한 일만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집안이나 개인 신상에 문제가 될만한 게 없는지 살펴볼 시기가 되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호수에서 예쁜 인어를 잡는 꿈 해몽은?

호수에서 예쁜 인어를 잡습니다. 이 꿈은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문화의 샘터에서 멋진 애인을 만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명태잡이 동태잡이


바다에서 인어를 붙잡아 온 꿈 해몽은?

바다에서 인어를 붙잡아 왔습니다. 이 꿈은 태몽입니다.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는 장차 인기인이 되거나 인기작가, 또는 이색적인 종교인 등이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인어가 바위섬에 앉아 해맑은 모습으로 잔잔한 미소를 짓는 꿈 해몽은?

인어가 바위섬에 앉아 해맑은 모습으로 잔잔한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이 꿈은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문화의 공간에서 뜻밖의 사랑을 낚는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고양이가 북어를 물어가는 꿈 해몽은?

고양이가 그만 북어를 물어가 버렸습니다. 이꿈은 집에 도둑이 들어 귀금속과 물품을 도난당하게 될 징조입니다. 이 꿈은 실물수와 우환을 암시하는 흉몽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배의 갑판으로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꿈 해몽은 어떻게?

배의 갑판으로 물고기가 뛰어오릅니다. 이 꿈은 사람을 구하거나 횡재할 일이 생긴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어떤 여자가 풍로를 이용해서 생선을 굽고 있는 장면을 본 꿈 해몽은?

여자가 풍로를 이용해서 생선을 굽고 있습니다. 이를 봅니다. 이 꿈은 내가 어떤 남자를 놓고 삼각관계에 있는 상대 여자에 대해서 질투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월척 붕어를 두 팔로 안고 있는 꿈 해몽은 어떻게?

월척 붕어를 두 팔로 안고 있습니다. 이 꿈은 태몽입니다. 이 태몽은 장래에 작가가 되거나 명예와 재물을 크게 얻을 아들을 출산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호수에서 예쁜 인어를 잡는 꿈 해몽은?

호수에서 예쁜 인어를 잡습니다. 이 꿈은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문화의 샘터에서 멋진 애인을 만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물고기잡이 어선


붕어를 우물에 넣어 기르는 꿈 해몽은 어떻게?

붕어를 우물에 넣어 기릅니다. 이 꿈은 앞으로 전문직을 갖기 위한 학생을 특수 전문과정으로 공부 시킨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사회과학 연구원에 물적, 인적 투자를 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상어가 물고기떼를 만나는 꿈 해몽은?

상어가 물고기떼를 만납니다. 이 꿈은 사업가는 뜻밖의 호황을 맞아 엄청난 돈을 벌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횡재, 재물, 돈 등이 생긴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마른 물고기가 되살아나서 물로 헤엄쳐 들어가는 꿈 해몽은?

마른 물고기가 되살아나 물로 헤엄쳐 들어갑니다. 이  꿈은 구하는 일이 거침없이 달성되고 재물과 영예가 풍족해진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북어를 궤짝으로 사서 집으로 온 꿈 해몽은 어떻게?

북어를 한 궤짝 사서 집으로 들고 옵니다. 이 꿈은 잔치 준비로 음식을 장만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북어꽁지가 빠져 있는 꿈 해몽은?

북어꽁지가 빠져 있습니다. 이 꿈은 어떤 일에 있어서 처음에는 대길하고 끝에 가서는 불길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용두사미입니다.


낚시로 큰 명태를 잡는 꿈 해몽은?

낚시로 큰 명태를 잡습니다. 이 꿈은 큰 재물을 얻게 되거나 마음에 드는 일거리를 갖게 된다. 또는 자신에게 도움일 될 멘토를 만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싱싱한 명태가 살아서 펄떡거리며 뛰는 꿈 해몽은?

싱싱한 명태가 살아서 펄떡거립니다. 이 꿈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호황으로 많은 투자수익을 거두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생산, 유통, 무역업 등에 투자하면 길할 꿈으로 풀이를 하게 됩니다.


어선


고양이가 생선을 물어가는 꿈 해몽은?

고양이가 생선을 물어갑니다. 이 꿈은 내 자신의 재산이나 재물을 주변 누군가에게 뺏기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고양이가 부엌에 들어와 생선 반찬을 물고 도망가는 꿈 해몽은?

고양이가 부엌에 들어옵니다. 생선 반찬을 물고 도망갑니다. 이 꿈은 도둑이나 강도가 들어와 귀금속을 훔치거나 강탈해 간다는의미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생선장수에게서 물고기를 사는 꿈 해몽은?

생선 장수에게 물고기를 삽니다. 이 꿈은 임금, 수수료, 융자, 기타의 노력의 대가를 받는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시장이나 길거리에서 생선 장수에게서 물고기를 구입하는 꿈 해몽은?

시장에서 생선장수에게물고기를 삽니다. 길거리에서 물고기를 삽니다. 이 꿈은 그동안 받지 못했던 임금을 받거나 노력의 대가, 융자 등을 받게 되어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마른 물고기를 얻는 꿈해몽은?

마른 물고기를 얻습니다. 북어 한 쾌를 사오면 현실에서 20이라난 머리 숫자가 붙은 돈이 생기고, 넓적한 물고기를 얻으면 자기 작품이 책으로 출판될 것을 암시합니다. 해변에 물고기를 많이 말리는 것을 보면 막대한 돈이 생겨나게 될 꿈입니다.


시장에서 생선을 샀는데 큰 물고기를 잘게 잘라 주는 꿈 해몽은?

시장이나 길거리에서 생선을 구입했는데 생선 장수가 큰 물고기를 토막내어 줍니다. 이 꿈은 내 자신에게 필요한 사업자금을 나누어 받거나 여러 가지 방법에 의해서 돈을 얻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생선가게에서 건어물을 사는 꿈 해몽은?

생선 가게에서 건어물을 삽니다. 이 꿈은 실제로 시장에서 부식물을 장만하거나 물건을 사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먹을거리, 식복의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


시장에서 마른 생선을 사오는 꿈 해몽은?

시장에서 마른 생선을 사옵니다. 이 꿈은 재물이나 돈을 얻게 되고 증서나 책을 얻거나, 자신의 일이 어려움에서 벗어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


꿈은 현실이 아닙니다. 따라서 꿈해몽을 절대적으로 과신하거나 맹신해서는 안 됩니다. 과신이나 맹신하기 보다는 꿈해몽을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로 삼아야 합니다. 길몽은 기분좋게 하루를 보내시고 흉몽이라면 자신을 돌아보고 부족한 점이 없었는지 살펴보고 가일층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꿈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해석하고 노력할 때 진정한 의미의 꿈해몽이 이뤄질 것입니다.


정보나누미 관련 글

전복따는꿈 전복줍는꿈 비밀? 전복캐는꿈 태몽 전복꿈해몽

고래가 나오는 꿈 비밀? 고래나오는꿈 태몽 꿈해몽 진실?

죽은 큰 물고기 꿈 비밀? 물고기가 죽는꿈 꿈해몽 진실?

상어나오는꿈 비밀? 상어죽이는꿈 상어떼보는꿈 꿈해몽

손으로 물고기잡는꿈 비밀? 물고기꿈해몽 태몽 진실은?